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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개인생각들/사 회

by 오픈하우스 2020. 4. 30.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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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받는 방법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12조 2천억 원 규모의 2차 추경안이 30일 국회를 통과하면서 다음 달 5월부터 국민 100%에게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어떻게 신청하는지? 언제쯤 받게 되는지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먼저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이 받게 되며 나보다 조금 더 여러운 사람들을 위해 기부를 원하시는 분들은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지급액은 1인 가족은 40만 원, 2인 가족은 60만 원, 3인 가족은 80만 원, 4인 가족 이상은 100만 원입니다.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일은 일반인은 5월 11일부터 각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신청일 2일 후에 소지한 카드의 포인트로 충전이 된다고 하네요.

 

그러나 모든 신용카드가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소지한 카드로 받을 수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5월 18일부터는 자신이 살고 있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을 받는데, 이 경우에는 지역사랑 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받게 된다고 합니다.

 

 

중요한 점은 긴급지원 대상인 약 270만 가구는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받을 수 있고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받은 긴급재난지원금은 현금으로 받는 것은 제외하고 모두 3개월 안에 소비해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고 3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일정 기간이 지나도록 신청을 안하면 기부로 간주한다고 하며 기부할 경우 연말정산과 종합 소득세 등 약 16.5%를 공제 받게 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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