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가 싫어하는 냄새

개인생각들/기 타

by 오픈하우스 2020. 7. 28. 17:43

본문

320x100

반려견이 싫어하는 7가지 냄새

 

 

 

개는 인간보다 훨씬 뛰어난 후각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개의 후각은 사람에 비해 약 1000~1억 배 정도 후각이 뛰어나다고 하며 냄새를 맡을 수 있는 범위도 인간에 비해 약 40배 이상 넓다고 합니다. 개는 그만큼 후각이 민감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개(반려견)가 싫어하는 냄새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참고로 개가 싫어하는 냄새를 알고 있으면 개(반려견)를 훈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1. 식초 냄새

 

 

 

식초는 우리 사람에게도 아주 자극적인 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각이 사람보다 훨씬 뛰어난 개에게는 더욱 강렬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려견을 훈육한다던지 훈련을 시킬 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냄새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매니큐어 냄새

 

 

 

매니큐어 냄새도 역시 우리 사람에게도 매우 자극적인 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니큐어 대부분의 제품은 강한 냄새를 풍기는 휘발성 소재가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대부분의 개들도 이 매니큐어 냄새를 아주 싫어한다고 합니다.

 

매니큐어 냄새뿐만 아니라 가솔린이나 소독액 등 휘발성이 강한 대부분의 화학물질을 개는 싫어한다고 합니다.

 

 

3. 담배연기

 

 

 

개들은 연기에 대해 민감한 반응을 보입니다. 특히 담배 연기는 독특한 냄새 때문에 개들이 더욱 싫어한다고 하네요. 또한 담배 연기는 매우 자극적이고 유해한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있는 반려견이라면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4. 감귤 냄새

 

 

 

귤을 먹을 때 가끔씩 귤의 즙이 튀어 눈에 들어가는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귤즙이 눈에 들어가면 상당히 따가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눈이 따가워지는 이유는 귤껍질에 들어있는 휘발성 물질이 귤즙에도 섞여 있어서 귤즙이 눈에 들어가면 자극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휘발성 물질이 사람들에게는 좋은 냄새로 느껴지지만 개들에게는 매우 자극적으로 느껴진다고 합니다. 개의 종류에 따라 귤 냄새를 싫어하는 차이는 있겠지만 귤의 냄새로 반려견의 컨디션을 무너뜨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5. 향수를 포함한 화학물질 냄새

 

 

 

개들은 향수, 살충제, 미용 스프레이 등과 같은 인공적인 냄새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개들은 자연에 존재하는 냄새를 제외한 인위적인 냄새에 대해 경계심을 보인다고 합니다.

 

 

6. 술 (알코올) 냄새

 

 

 

기본적으로 개는 알코올에 약한 존재라고 합니다. 술을 한 번 핣는 것만으로도 술에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술 냄새만 맡았도 취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술을 마신 상태로 반려견을 만지거나 안는다면 개가 무척 싫어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후추 등과 같은 향신료 냄새

 

 

 

냄새가 강한 후추나 각종 향신료가 사람의 코에 들어가면 재채기가 나옵니다. 때문에 후각이 뛰어난 개들에게도 후추나 향신료는 무척 자극적인 물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정에서 후추나 향신료를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반려견이 주위에 없게 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로 개가 싫어하는 냄새는 사람에게도 자극을 주는 냄새입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의 건강을 생각해서 위에 열거한 7가지 종류의 제품들을 사용할 때에는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로고,심볼디자인 제작블로그 관리대행일본 드라마 대본 (자막)

 

 

320x10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