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폰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

IT 이야기

by 오픈하우스 2018. 10. 29. 08:00

본문

320x100

휴대폰(스마트폰)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

(휴대폰 배터리 오래 사용방법)

 

 

 

 

 

최근 출시되는 휴대폰(스마트폰) 배터리 용량이 커졌다고 해도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부족해 아쉬웠던 적이 많았을 겁니다. 특히 급한 일이 생겼을 때는 무척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휴대폰 배터리가 가장 많이 소요되는 행동을 크게 3가지로 나누면, 첫 번째는 오랜시간 자주 통화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용량이 큰 게임 등을 자주 하는 것. 세 번째는 동영상이나 DMB를 오랜시간 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세가지 행동을 조금 신경써서 휴대폰을 사용한다면 배터리 절약은 많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휴대폰에서 몇가지 세팅만 해 주어도 휴대폰 배터리를 최소 10% 이상은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아래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휴대폰 홈 화면에서 맨 상단의 화면에 손가락을 대고 내리면 나타나는 '스크린 조명 조정'에서 자동에 체크를 하고 적당한 밝기로 조절합니다. 그러면 휴대폰 화면이 주위 밝기에 따라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이 됩니다.

 

그 다음 화면 하단에 있는 □ 아이콘인 '실행중인 앱'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본 앱 화면들이 모두 나오는데(만약 없으면 아무것도 안나옴) 그 화면들을 모두 지움니다.

 

그리고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앱 및 알림' 아이콘을 누르면 자신이 설치한 모든 앱들이 나타나는데, 설치한 앱들을 눌러 '알림' 메뉴를 찾아 알림을 해제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역시 '설정' 메뉴에서 '화면' 메뉴를 찾아서 보면 '화면 자동 꺼짐'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 메뉴에 들어가서 원하는 시간대에 화면이 꺼지게 세팅합니다.

 

이렇게 휴대폰을 세팅해 놓는 것만으로도 휴대폰 배터리를 최소 10% 이상 절약할 수 있습니다.

 

 

 

 

 

320x10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