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해킹에 대한 조치 방법

IT 이야기

by 오픈하우스 2018. 11. 9. 15:22

본문

320x100

스마트폰 해킹에 대한 조치 방법

 

"내 스마트폰이 해킹 당하고 있다면..."

 

 

 

 

 

최근 웹하드 업체 양진호 전 회장의 엽기적인 행동들이 들어나면서 대한민국 사회에 큰 충격과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양 전 회장은 폭력과 마약, 그리고 불법 성인물 동영상을 웹하드에 올린 혐의 등으로 경찰에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그가 저지른 충격적인 범행 중에는 자신의 회사에서 직접 만든 스마트폰 해킹프로그램을 자신의 회사 직원들에게 사내 메신저 프로그램이라고 속여 설치하게 하고 전 직원들의 음성통화 내역은 물론 문자, 카메라, 카드 사용내역 등과 같은 거의 모든 정보를 해킹해 감시했다는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양진호 전 회장의 이런 범행들이 들어나면서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불안해 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럼 내 스마트폰이 해킹당하고 있는지를 어떻게 알아낼 수 있을까요?

 

스마트폰이 점점 고급화되고 성능도 따라서 좋아지듯이 휴대폰을 해킹하는 해킹 프로그램 성능도 날로 발전하고 더 치밀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내 스마트폰이 해킹을 당하는지 잘 알수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IT기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나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들은 더욱 의심을 못 할 것입니다.

 

제가 지금부터 포스팅하는 내용은 100% 꼭! 그렇다가 아니라 70~80% 이상은 의심이 가능 증상들이니 이런 증상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일어나고 있다면 꼭!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단 한 번만이라고 모르는 사람에게 온 링크가 걸린 문자를 열어 본 경험이 있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2. 어느 순간 갑자기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느려졌다고 느끼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설치된 해킹 프로그램이 작동하면서 스마트폰이 느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휴대폰 배터리가 어느 순간부터 빨리 소모가 된다고 느껴지거나 통화중에 갑자기 말 소리가 끊겼다 켜졌다 하는 증상이 반복된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4. 통화중에 자신의 말 소리가 우릴때가 자주 있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5. 멀쩡했던 스마트폰이 갑자기 먹통이 된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렇게 크게 5가지 증상이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일어나고 있다면 꼭! 한 번은 휴대폰을 최적화(최적화 앱을 사용)시키고 바이러스 치료앱인 알약과 같은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검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적화 앱이나 백신앱으로 스마트폰 최적화를 하고 바이러스 검사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상태가 좋아지지 않는다면 한국인터넷 진흥원이 운영하는 '118 인터넷 상담센터' (국번없이 118)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인터넷 이상 유무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해킹, 바이러스, 불법스팸, 개인정보 보호, 도메인에 관한 내용 등과 같이 광범위한 내용들을 상담해 주는 곳입니다. 24시간 365일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전에도 언급한 바가 있지만,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은 스마트폰 최적화를 꼭 하시고 한달에 한 번씩은 바이러스 검사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자신의 정보는 자신이 지키는 것입니다.

 

 

 

 

 

 

 

320x100

'IT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면 유용한 윈도우10 단축키 9가지  (0) 2018.11.30
페이스북의 장단점  (0) 2018.11.26
아이폰 매출 증가의 비밀은?  (0) 2018.11.02
뉴 iPad Pro (2018) 발표  (0) 2018.10.31
휴대폰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  (0) 2018.10.2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