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통화가 안될때 조치요령

IT 이야기

by 오픈하우스 2018. 10. 23. 11:42

본문

320x100

스마트폰 통화 불량일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신호도 가고 상대방이 전화를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상대방 말소리나 자신의 말소리가 안들릴때가 있을 겁니다. 이럴때는 무척 당황하게 되고 내 전화가 이상한가? 해서 전화를 끊고 다시 통화를 시도하게 되는데, 그래도 여전히 똑같은 증세를 보인다면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몇 년전만 해도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배터리 교체형이여서 배터리가 소진되면 미리 충전해 놓은 배터리로 교체를 하기 위해서라도 스마트폰 전원을 끄고 배터리 교체후 다시 전원을 키고 사용을 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에 이상이 생길때는 이렇게 전원을 껏다 키는것 만으로도 왠만한 이상 증상은 해결이 되었는데, 요즈음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배터리 일체형이 대부분이라 사실상 전원을 끄고 켜는 일이 거의 없을 겁니다.

 

 

 

통화 연결이 되었는데도 상대방 목소리와 내목소리가 안들리거나 내목소리는 들리는것 같은데 상대방 말소리가 안들린다면 먼저 스마트폰 전원을 껏다 켜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스마트폰 최적화 앱'을 다운 받아서 캐시 삭제, 메모리용량 정리 등의 작업을 하시고 난 후 전화기 '다시시작'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작업을 하시면 통화불량 문제는 99% 해결이 될 것인데, 혹시 만약에 이런 작업을 했는데도 증상이 여전히 똑같으면 '알약'과 같은 앱을 사용하셔서 바이러스 검사도 해 보시길 권합니다.

 

바이러스 검사를 했는데 아무런 바이러스도 발견되지 않고 증세는 똑같다면 그때는 핸드폰 제조사의 서비스센터를 찾아 해결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을 보다 효과적으로 오래 잘 사용하시려면 1주일에 최소한 2~3번은 스마트폰 전원을 껏다 다시 켜는 작업도 하시고 스마트폰 최적화 앱으로 1주일에 한 번씩은 스마트폰 청소를 하시기 바랍니다.


 

 

 

 

 

로고,심볼디자인 제작 블로그 관리대행 일본 드라마 대본 (자막)

320x10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