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부터 유류세 15% 인하...직영주유소는 어디에

개인생각들/사 회

by 오픈하우스 2018. 11. 6. 11:31

본문

320x100

오늘부터 유류세 15% 인하

 

 

"직영주유소는 어디에"

 

 

 

 

 

 

정부와 여당은 오늘 6일부터 6개월간 유류세를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6개월간 한시적으로 15% 인하한다고 하는데요. 이에따라서 오늘부터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최대 123 원이, 경유는 최대 87 원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정부와 여당은 이번 유류세 인화 조치로 약 2조 원의 기름값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보고 이것이 소비자 물가의 하락으로 이어져 서민과 자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고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막상 소비자들은 마냥 기뻐하지마는 않는것 같습니다. 인하된 기름값으로 주유를 하려면 '직영주유소'에서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소비자들이 직영주유소 찾기에 나서고 있다고 하는데요. 막상 직영주유소 숫자는 그리 많지는 않다는 것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또한 유류세 인하에 맞춰 재고 물량과 관련하여 주유소측이 가격을 악용할 소지도 크고 개인 주유소 같은 경우에는 비축해 두었던 재고 소진까지는 기름값을 오늘부터 당장 내리지는 않을 것 같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전국의 주유소 기름값을 공개하는 '오피넷' 사이트는 직영주유소를 찾는 이용자 폭증으로 접속이 느려지거나 이용이 불가능할 정도라고 하네요.

 

우리나라는 참으로 이상한 것이 산유국에서 기름값을 올리겠다고 발표를 하면 비축량에 상관없이 그날 바로 기름값을 올리면서 기름값을 내린다는 소식에는 왜? 늦게 반응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기름값뿐만 아니라 몇 년전에 담배값을 올린다고 했을때도 전국 대부분의 담배 가게들이 담배값이 인상이 될 때까지 담배를 제대로 팔지를 않았습니다. 심지어 어떤 가게는 담배가 떨어졌다면 아에 팔지않는 것을 직접 보기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국민을 위해서 전국 주유소 사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320x10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