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휴대폰) 최적화 하기

IT 이야기

by 오픈하우스 2020. 2. 7. 16:30

본문

320x100

스마트폰 최적화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왠지 느려지는 느낌도 들고 잘 작동이 안 된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럴 때는 바이러스 앱을 돌려 보거나 최적화 앱을 돌려 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도 잘 작동이 안 된다거나 스마트폰 실행이 무거운 느낌이 든다면 스마트폰을 껐다가 다시 시작해 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사실 바이러스를 잡았다거나 최적화 앱을 실행했다면 한 번쯤은 휴대폰을 다시 시작해야 제대로 작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 나왔던 스마트폰들은 배터리 교환 방식이라서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라도 하루에 한 번쯤은 휴대폰을 껐다가 다시 켰었으나 요즈음 나오는 휴대폰들은 배터리 교환 방식이 아닌 제품들이 대부분이라 하루에 한 번도 휴대폰을 다시 시작하는 경우가 매우 드문 것이 사실입니다.

 

휴대폰의 원활한 구동과 사용에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하루에 한 번쯤은 휴대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 일일이 하기가 귀찮거나 하는 분들을 위해 좋은 팁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설명은 삼성의 갤럭시 S10+ 모델 기준인데 갤럭시 S10, 갤럭시 S10 노트 시리즈 전부 해당이 되며 다른 업체의 모델들도 찾아보시면 이 기능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먼저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릅니다.

 

 

그럼, 화면이 바뀌면서 '디바이스 케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그 메뉴를 누릅니다. 참고로 디바이스 케어는 휴대폰 상태를 최적화 해 주는 메뉴입니다.

 

 

그럼 다시 위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의 점으로 그려진 부분을 누름니다.

 

 

점으로 된 부분을 누르면 위와 같이 다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고급 설정을 누름니다.

 

 

고급 설정을 누르면 '자동 재시작' 메뉴가 나오고 그 메뉴를 눌러 설정을 해 주면 됩니다.

 

 

자동 재시작을 누르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사용 중 메뉴를 활성화시켜 주고 재시작 요일과 시간을 설정해 주면 되는데, 일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전부 선택해 주고 시간을 설정해 주면 매일 설정해 준 시간에 휴대폰이 자동으로 재시작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은 컴퓨터와 같이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잘 관리하셔서 편안하게 불편없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20x10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