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시대는 끝났다!?

블로그 관리 및 홍보대행

by 오픈하우스 2019. 11. 13. 13:31

본문

320x100

블로그로 홍보하는 시대는 끝났다고?

 

 

 

가끔씩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아직도 블로그를 하냐? 시대에 맞게 유튜브를 해야지!"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는 카페나 블로그를 3년 이상 운영해 왔던 사람들 중에는 지금에 와서 카페나 블로그를 폐쇄하고 유튜브나 다른 동영상 플랫폼으로 갈아타는 사람들도 봤습니다.

 

카페와 블로그를 10년 가까이 운영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한마디 하자면 위에서 언급한 사람들은 정말 뭘 몰라도 한참 모르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지금은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사이트가 인기가 있고 홍보 효과도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동영상으로 보여줘야 더 홍보 효과가 높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동영상으로 보여줄 내용이 따로 있고 사진과 글로 보여줄 내용은 분명 따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장비와 돈을 써 가며 일부로 유튜브를 무작정 하는 것은 절대 옳은 방법은 아닙니다.

 

아이돌 가수들의 노래나 신제품 홍보 등과 같이 동영상으로 보여줘야 더 시너지 효과가 있는 내용물이라면 몰라도 일반적인 생활 이야기나 회사 홍보, 자신의 가게 홍보 등과 같은 것은 블로그나 카페를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진짜로 인터넷 홍보를 잘하는 분들은 블로그, 카페는 물론이고 유튜브도 함께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야 홍보 효과가 더 커지고 더 많은 다양한 사람들에게 알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시대라고 해서 무조건 애써 만들고 키워 온 카페나 블로그를 갑자기 폐쇄하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시대가 끝났다면 구글, 네이버, 다음 같은 포털 사이트들이 왜? 아직도 블로그와 카페를 폐쇄하지 않고 있을까요?

지금도 인터넷을 켜면 블로그, 카페에 다양한 글들이 오라와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분들은 뭘 몰라서 아직도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하고 있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절대 블로그와 카페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니 더 발전된 형태로 변화해 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애써서 만든 블로그와 카페를 함부로 폐쇄하지 마시고 유튜브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따로 유튜브 계정을 만들어 같이 운영하시면 훨씬 홍보 효과는 커질 것입니다. 물론 방송 장비를 갖추고 동영상 편집 기술도 어느 정도는 배워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동영상을 찍을 장소도 있어야 하니 돈이 만만치 않게 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요즘 대세는 유튜브라고 말하며 애써 만든 카페와 블로그를 아깝게 없애는 분들이 주변에 적지 않게 있는것 같아 포스팅을 해 봤습니다. 이 글을 읽은 여러분들은 절대 그렇게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320x100

관련글 더보기